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한국재정법학회입니다.



%EA%B0%95%EC%A3%BC%EC%98%81%20%ED%9A%8C%EC%9E%A5(%ED%95%9C%EA%B5%AD%EC%9E%AC%EC%A0%95%EB%B2%95%ED%95%99%ED%9A%8C).jpg
(사)한국재정법학회는 2008년에 창립되어 우리나라 재정법 연구 플랫폼으로서 의 역할과 동시에 연구자들의 네트워크로서의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재정법 영역은 국가의 임무수행과 국민의 행복한 일상을 가능하게 하는 필수부가결의 국가작용을 대상으로 하지만 법적 분쟁성이 부족한 특성으로 인해 법학의 영역에서 심도 깊게 연구되지 못한 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한국재정법학회는 학회원을 중심으로 정기학술대회를 단독으로 또는 유수의 공적 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또한 재정법 영역에서의 주요 현안에 대한 연구용역과제를 수행하는 등 활발한 학술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가 정기적으로 발간해 오고 있는 학술지 '재정법연구'를 올해 잼스시스템에 탑재하고 이어 등재후보지 평가를 통해 학회의 학술활동과 그 성과물을 축적해 나가는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우리 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여러분들과 재정법연구자 선생님들, 우리 학회는 다양한 학술 활동과 학회원 간의 연구교류를 통해 학회의 성장 뿐만 아니라 재정법연구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분들과 함께 커가고 자라기를 바랍니다.

우리 학회 창립 15주년이 되는 올해도 우리 학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3년 2월

사단법인 한국재정법학회장 강주영